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DIY 셀프 책 표지 만들기 feat. 미리캔버스 사용법: 템플릿으로 디자인 가능!

by 브라이트채이 2021. 1. 26.

미리캔버스는 여러 가지 탬플릿들로 썸네일, 포스터, 유인물, 책 표지 등등을 사용자가 마음대로 만들 수 있는 디자인 툴입니다. 최근 학생들에게 나눠주는 유인물을 책으로 묶어서 제본하려고 하고 있던 차에 미리캔버스를 알게 되었습니다. 미리캔버스를 사용해서 간단하게 책 표지를 만들었습니다!!

 

그럼 전혀 디자인과는 상관없는 똥 손인 저도 뚝딱 할 수 있는 미리캔버스로 책 표지 만드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미리캔버스 사용법] - 책 표지 만들기 

 

1. 미리캔버스 접속하기 

미리캔버스에 접속합니다. 간단한 로그인 과정을 거치면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전 카카오로 로그인한 듯합니다. 

 

2. 템플릿 선택하기 

사진 속에 체크되어 있는 템플릿을 사용했습니다. 

 본인이 머릿속에 생각하고 있던 디자인과 유사한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저는 상품 판매 목록에 있던 보라색 템플릿을 선택했습니다. 아예 책 표지 디자인 템플릿들도 있으니 원하시는 걸 선택하면 됩니다!

 템플릿을 선택하면 이런 식으로 편집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그림, 글자, 배경색, 글자색, 글씨체 등등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습니다. 

 

3. 이미지 첨부하기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저는 제 반려동물 사진을 이용했습니다. 귀엽습니다. 사진은 미리 디자인되어있는 템플릿의 크기에 딱 맞게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4. 색상, 글씨체 조절하기 

저는 제 반려동물의 사진에 맞게 배경색을 초록색 계열로 조절했습니다. 배경색, 글자색, 글자 배경색 등등 모두 다 선택 가능합니다. 

글씨체도 조절이 가능하지만 저는 그냥 있는 그대로 썼습니다. 아무튼 미리캔버스에는 한국어 글씨체도 다양하게 있어서 좋습니다. 글씨 외곽선까지 모두 다 설정 가능합니다. 

 

5. 저장하기 

제가 만든 표지의 완성본입니다. 다운로드를 눌리면 

이렇게 파일 형식과 해상도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든 파일을 저장하면 끝입니다!!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저는 미리캔버스를 사용해서 제가 사용하려 하는 여러 가지 교재의 표지들을 모두 만들었습니다. 

미리캔버스에는 명함, ppt, 카드 뉴스, 로고 등등 게시를 목적으로 하는 많은 폼들의 템플릿이 있으니 마구마구 활용해보십시오!!   

 

댓글